본문 바로가기
인비절라인 교정

토끼이빨 인비절라인 후기 -4

by 꽃솜 2018. 2.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몰아쓰는 포스팅이네요.

하지만 이전에도 다른곳(카페)에 꾸준히 교정일기를 기록해왔었고, 앞으로의 변화도 기록하고 싶어 이렇게 열심히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먼저 제 처음 교정 계획 ? 시뮬레이션을 보여드릴게요!!

 

 

처음 교정 계획입니다. 앞니 경계가 점점 안보이는 이유는 스캔당시에 레진이 있었기 때문에 레진을 뗀 후를 모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교정 전에는 몰랐는데 지금보니 앞니가 엄청 크게 보입니다. 첫번째 교정 16번 장치를 받으면서 리파인먼트를 했습니다. 교정계획을 새로 짜는 거라고 합니다. 앞니를 조금 더 작게하고, 더 모으기 위해 애써 모은 앞니는 다시 갈았습니다. 5개월만에 다시 영구가 됐네요..

 

교정사진(2017.6.16)치간삭제 전 사진입니다.

 

[▲2017.06.16  치간삭제 전 사진입니다.]

 

교정사진(2017.7.13)치간삭제 후 사진입니다.

 

[▲2017.07.13  치간삭제 후 사진입니다.]

 

 

치간 삭제 후 치아 스캔을 다시했습니다. 이를 인비절라인 보사로 보내서 다시 계획을 수립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16번 장치는 조금 오래했습니다. (계획이 다시 수립되고 새로운 장치가 오기전까지)

 

 

교정사진(비교)첫 교정사진입니다.교정사진(비교)2017.7.13일의 사진입니다.

 

처음 치간삭제를 했을때와의 비교사진입니다. 같은 치간 삭제지만 다른 점이 많이 보입니다. 앞니 크기도 많이 줄어들었고, 치아가 가지런해진 느낌입니다.

2017.7.13 치간 삭제 후 2017.7.14일에 보니 앞니가 거의 다 붙어있다는 메모가 있습니다. 치아의 이동속도는 정말 신기합니다. 특히 윗니는 정말 빨리 모이는게 느껴집니다. 이로서 네번째 기록이 끝났습니다. 이제 일주일에 한번씩 치과에 가는게 일상이 되었습니다. 변화과정을 글로 설명하는 것 보다 사진을 보여드리는게 훨씬 더 보기 편하실거같아 사진을 많이 첨부했습니다. ^^ 다음 교정기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