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비절라인 교정

토끼이빨 인비절라인 후기 -6

by 꽃솜 2018. 2. 12.
반응형

교정을 시작한지 1년이 지났습니다. 처음 10개월로 예상하던 교정이 리파인먼트로 연장됐었습니다. 그런데 ! 다시 한번 리파인먼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아랫니 한 부분이 덜 붙었기 때문입니다. 예전 글에도 말씀드렸지만 윗니(앞니)는 이동이 빠른데 아랫니 이동이 더디네요..다시한번 리파인먼트를 하면서 전체적인 수정을 하기로 했습니다. 치아스캔 후 인비절라인 본사로 보내 재수정된 계획을 다시 받았습니다. 현재 어금니 교합이 조금 안맞는데 그부분을 수정하고 치아 중간선을 맞추기로 했습니다.  기간이 연장되는 부분에 대해서 의사선생님이 미안해하셨지만 더 예쁘게 교정하기 위한 것이니 불만은 없습니다 :D 그리고 한번하는 교정! 시간이 조금 더 걸리더라도 완성도를 높이는게 더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에요.

 

3개월간 교정사진17년11월8일 17년11월21일 18년 1월 27일의 교정사진입니다.

11월 부터 1월까지의 치아 변화입니다. 예전처럼 큰 변화는 보이지않지만 제 치아는 지금도 조금씩 이동하고 있습니다. 11월에 앞니사이에 남아있던 레진을 발견하고 제거했습니다. 덕분에 앞니는 또 벌어졌지만, 1월엔 치실도 빡빡하게 들어갈 만큼 다시 붙었습니다. 2월 12일 현재 새로운 장치를 기다리고있습니다~ 첫번째 리파인먼트 18번 장치를 계속 착용하고 있어요. (이번에 새로오는 장치가 두번째 리파인먼트 장치들이에요) 아직 가야할 길이 멀지만 큰 불편함이 없이 교정을 하고 있다는 것에 큰 만족감을 느끼고, 2번의 수정이 있었음에도 추가금액이 발생하지 않은 부분도 만족하고 있습니다.

 

 

교정사진(2018.2.12)2018.2.12의 교정사진입니다.

 

지금 방금찍은 사진입니다. 뽀샤시하게 찍었더니 사진이 선명하진 않네요. 윗니와 아랫니의 중심선이 맞지 않는게 보이실거에요. 사실 전 이 부분은 크게 신경쓰지 않았습니다. 웃을 땐 주로 윗니만 보이니까 아무도 모를거라고 생각한거죠. 그런데 이번 리파인먼트를 하면서 중심선도 맞출 수 있다니 더욱 만족합니다 :-) 신경쓰지 않았지만 맞춰주신다니 더 좋긴합니다ㅎㅎ 그리고 얼마전 가방을 정리하다 찾은 교정기에요.. 작년 결혼기념일.. 그러니까 2016년 3월에 착용하던 교정기인거 같은데.. 진짜 오랜만에 든 가방에서 발견한 교정기입니다. (부끄럽네요 ㅠ1년이나 가방정리를 안하다니) 저는 교정기를 항상 병원에 제출?하고 새 교정기를 받아오는데 가방에 있는걸 보니 예~전에 술먹고 잃어버린 교정기의 짝인거 같아요.

 

우연히 발견해 비교사진을 찍었는데 너무 신기해서 공유합니다.

 

인비절라인 교정기 사진2017년 교정기, 2018년 교정기 비교 사진입니다. 

 

(입이 저만큼 들어간거였으면 좋겠네요)

 

6번째 인비절라인 일기였습니다. 두번째 리파인먼트가 완료되고 새로운 장치를 받으면 다시 기록하고 공유하겠습니다. 벌써 설날이네요 ! 제가 작년 설연휴 전 인비절라인을 처음 시작했는데 이제 정말 1년이 지났네요 :-) 새해복많이받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