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맛집후기

동대문맛집/와글와글족발/수요미식회

by 꽃솜 2018. 5. 9.
반응형

정말 오랜만에 쓰는 포스트입니다.

 

결산때문에 너무 바빴어요ㅠ.ㅠ

저는 학교법인에서 근무중인데 학교는 결산작업을 3월부터 시작합니다. 결산일이 2월28일이기 때문이죠ㅜㅜ

새학기가 시작하는 3월1일부터가 새로운 회계년도 시작이에요.

 

정신없는 시간을 보내고 5월 초중순이 되서야 이렇게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지난 주말, 5월5일 어린이날 엄마랑 동대문 시장에 다녀왔어요.

저희 모녀는 제일평화시장을 사랑합니다. ♥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좋은 품질의 옷을 구입할수 있기때문이죠.

 

 

동대문에 들린김에 동대문 맛집에 가보기로 했어요.

 

열심히 찾은 결과 수요미식회 145회에 소개되었다는  창신동 '와글와글 족발'집에 가기로 했습니다.

 

40년동안 한자리에서 대를이어 영업을 했다고 합니다. 1975년부터 영업을 했다고 하니 내공이 상당한 맛집입니다.

 

당일 들어온 족발을 하루에 3번 삶아내는데, 삶은 후 4시간 이내에 손님상에 올리고,

한번 삶아낸 족발은 냉장고에 다시 넣지 않는다고 합니다.

 

 

 

동대문역 1번출구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며

제일평화시장에서는 걸어서 10분정도 걸렸습니다.

 

 

 

네이버 지도에 '와글와글 족발'을 입력해서 간 곳인데 저곳에는 포장손님만 받으신다고 해요.

(인터넷을 찾아보니 본관에서 식사를 하신분들도 계시네요 '0' 자리가 다 차서 별관으로 가라고 하셨나봐요)

 

바로 앞 건물에 있는 와글와글 족발 별관으로 가면 앉아서 드실 수 있습니다.

 

 

 

별관입구 사진이에요. 전 이런 허름한 감성?을 가진 맛집들이 좋아요ㅋㅋ

 

 

보시는 것 처럼 내부가 깔끔하고 모던하고 그렇진 않습니다. 하지만 정겹습니다ㅋㅋ

어린이날이라서 그런지 가족단위 손님들이 꽤 많았습니다.

 

저희는 4시쯤 방문을 했는데, 시간이 애매해서 그런지 웨이팅 없이 바로 앉았어요.

 

두명이서 족발 중자를 시켰습니다.

 

(불족발을 먹고싶었는데 와글와글족발에는 불족발 메뉴가 없대요ㅠㅠ)

 

메뉴는 족발 하나뿐입니다. 40년동안 한 메뉴로 같은 자리에서 장사를 해오셨다니 대단하네요.

 

 

기본 반찬입니다. 동치미 맛 덜큰하긴 한데 엄마는 좋아하셨어요.

식사를 하다보면 얼큰한 콩나물 국도 주세요.

 

뜬금없지만 저는 회기동에 살았었는데, 회기왕족발 바로 근처에 살았었어요ㅋㅋ

밑반찬은 회기왕족발이 더 맛있는 거 같아요 특히 무김치ㅋㅋ

 

 

족발이 나왔네요. 윤기가 좔좔 흐릅니다.

 

사실 저는 족발을 그렇게 좋아하진 않아요. 돼지냄새가 나는 족발들이 있더라구요ㅠㅠ

그런데 와글와글 족발에서는 잡내가 안나서 좋았어요. 고기는 부드러웠어요

 

그리고 저 미끌미끌한 부분이 많이 기름지지도 않았습니다.

티비에 소개된 맛집은 뭔가 다르군요ㅋㅋ

 

둘이서 저 족발을 다먹었어요. 맥주 2병을 같이 먹어서 그런지 조금 많은 감이 있긴했습니다.

 

 

 

 

별관 내부사진입니다. 처음갔는데 정겨운 이 느낌은 뭘까요ㅋㅋ

둘이서 정말 배부르게 먹고 25천원이라니 만족스러운 식사였습니다.

 

다음번에 동대문에 또 오게된다면 다시 방문할 의향이 있습니다.

 

 

 

와글와글족발 주소는 서울시 종로구 창신동 573-1

와글와글족발 영업시간은 오후3시~오후11시까지이며, 매주 일요일은 휴무라고하니 참고하세요 :-)

 

여기까지 정말 오랜만에 올리는 포스팅이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