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비절라인 교정

토끼이빨 인비절라인-9 (교정과정 사진)

by 꽃솜 2018. 7. 13.
반응형

 

 

 

 

 

 

 

 

 

 

 

기염둥이버코

(혐짤주의용 버코 사진)

 

약 3개월만에 다시 쓰는 글입니다

저는 지금 12번째 장치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장치개수가 총 19개니까.. 7개만 더하면 드디어 끝이네요!!

치아중심선 맞추기 + 아랫니 닫기 등의 과제가 남았습니다.

 

치과에 사진을 요청드렸더니 메일로 보내주셨어요

사진이 극혐이라서 죄송합니다 ㅠㅠ

※놀라지 마세요ㅠㅠ

 

너무 적나라한 사진이지만 ㅠㅠ 또렷히 보시라고 보정없이그냥 올렸습니다

1번 사진은 교정을 시작하고 2-3개월 정도 됐을때 사진같아요. 앞니가 영구 입니다.ㅠㅠ

2번 사진은 리파인먼트를 하기 전 사진같네요. 앞니는 다 닫혔지만 아직 앞니크기가 조금 큰편입니다.

3번 사진은 두번째 리파인먼트 전 사진 같아요! 앞니에 어태치먼트가 아직 붙어있네요.

4번째는 최근 1달전쯤의 사진입니다. 앞니가 많이 가지런해졌습니다.

(앞니를 한번 더 정리할 예정입니다.)

 

사진을 보니 사진상 왼쪽 위 송곳니가 많이 내려왔네요'0' 신기방기합니다.

저 부분의 교합이 많이 정돈됐어요.

 

전체적으로 예전 치아가 / \  이런모양이였다면, 현재는 l l 이런 느낌이네요. (이해가시나요?ㅠㅠ)

 

 

 

 

 

다음은 다른 사진입니당.. 더 민망합니다 ㅠㅠ 혐짤주의

 

왼쪽 사진이 예전 사진이고, 오른쪽 사진이 최근사진입니다.

사진찍은 날짜가 언제인지 알면 좋을텐데 ㅠㅠ 표시가 안돼있으므로.. 추정하건데

앞니에 어태치 먼트가 붙어있고 좀 벌어져있는걸로 봐서는 첫번째 리파인먼트 직전인거같아요.

 

전체적으로 펼쳐진 모양이던 위쪽 치아가 많이 모였고,

아래치아는 가지런해졌습니다. 

 

 

 

역시 제가 셀카로 찍는 사진보다 치과에서 찍어주시는 사진이 훨씬 보기 편하네요.

 

이제는 제 삶의 일부가 되버린 인비절라인 ㅋㅋ 안끼면 더 어색해요

지금 왼쪽 어금니 부분의 교합이 잘 안맞는데, 이건 교정을 끝내면 자연스레 맞아 들어갈거라고 들었습니다.

 

요즘에도 교정기를 빼고 바로 씹으면 교합이 안맞는 느낌이 들지만, 계속 씹다보면 맞아들어가는 느낌이 나요.

치아가 움직이는게 실시간?으로 느껴지는게 참 신비롭습니다!!

 

그만큼 교정기를 더 열심히 착용해야겠지요ㅠㅠ 그리고 가끔씩 아래쪽 교정기가 까져? 있어서 치과에 여쭤보니

자면서 이를 갈아서 교정기가 갈린것 같다고 하셨어요ㅋㅋ 이갈이는 여전한가봐요ㅋㅋ 교정기를 끼고 있어서 몰랐습니다

 

다음번 포스팅을 할 때 즈음엔 교정이 거의 마무리 돼있겠네요 :-)

공유할만한 좋은 정보 있으면 다시 오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