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319

실사용 공기청정기 비교(위닉스/LG퓨리케어/코웨이) 안녕하세요. 오늘도 미세먼지는 매우 나쁨입니다. 어느 순간 부터 봄이 "꽃피는 봄"이 아닌 "미세먼지가 가득한 봄"이 되고 있네요ㅠ 오늘은 저희 집에서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공기청정기 3대에 대한 리뷰를 해보고자 합니다. 3대가 브랜드, 청정 평수, 기능이 다 천차만별이라 공정한? 비교는 어렵겠지만 실제로 사용하면서 느낀 점을 써보려고 합니다. 저희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공기청정기는 위닉스 공기청정기/LG 퓨리케어/코웨이 공기청정기 입니다. 전 공기청정기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는게 아니기 때문에 실제로 사용하고 제가 느낀 점들을 주관적으로 쓰려고 합니다. 제 사견이 많이 들어간 글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첫번째로 리뷰할 공기청정기는 위닉스 공기청정기입니다. 1. 위닉스 WACU150 - 사용.. 2018. 3. 28.
미세먼지 강아지 산책,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따뜻한 봄이 찾아왔습니다. 하지만 미세먼지 걱정이 많으시죠? 출근길에 하늘을 보면 온통 부옇죠. 파란하늘을 본게 언젠지 모르겠네요. 저도 최근에는 마스크를 끼고 출근하고 있습니다. 마스크를 껴도 눈이 가렵고 목과 귀가 따끔따끔하네요. 먼저, 미세먼지는 왜 위험한걸까요?? 미세먼지는 여러 가지 복합한 성분을 가진 대기 중 부유 물질으로써, 대부분 자동차의 배기가스, 도로 주행과정에서 발생하는 먼지에서 발생합니다. 미세먼지의 노출은 호흡기 및 심혈관계 질환의 발생과 관련이 있으며 사망률도 증가시키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특히, 크기가 10마이크로미터 이하의 작은 먼지 입자들은 폐와 혈중으로 유입될 수 있기 때문에 큰 위협이 됩니다. 지름이 2.5마이크로미터 이하의 입자는 초미세먼지라고 하며.. 2018. 3. 27.
위닉스 공기청정기 필터교체/WACU150 (CAF-UK300) 안녕하세요! 저희 집은 총 3대의 공기청정기를 쓰고 있어요. LG 몽블랑, 위닉스 WACU150, 코웨이 가습/공기 청정기를 쓰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위닉스 공기청정기 필터를 교환하기로 했어요. 결혼 전부터 써오던 거라 오래되기도 했고, 필터교체에 빨간불이 들어와있어서 교체필터를 주문했습니다. 1. 위닉스 공기청정기 정품 필터 vs 위닉스 공기청정기 호환용 필터 WACU150 교체필터를 인터넷에 검색하니 정품 필터와 호환용 필터 두가지가 있었습니다. 금액차이는 14,000원 정도였어요. 어떤걸 시켜야하나 고민에 빠지기 시작했습니다. 호환용 필터가 잘 작동한다는 후기도 많지만, 사이즈가 안맞는다는 평도 간혹 있더라구요. 그리고 24시간 켜놓는 전자제품이라는 생각에 정품을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저는 .. 2018. 3. 22.
집에서 감동란 만들기/반숙계란 만들기 GS편의점 감동란에 반해서 출근길에 감동란을 매일 사던 때가 있었죠. 원래 계란도 흰자만 먹었었는데 감동란은 짭잘한게 너무 맛있어서 노른자까지 신나서 먹었었어요. 그런데 계란 2개에 1,900원.. 너무 비싸죠 계란가격이 확 올랐을 때 1600원에서 1900원으로 오르더니 내려오질 않네요ㅜㅜ 아침 2개 점심 2개 먹으니 매일 계란 값만 3,800원 ㅠ0ㅠ 그래서 감동란을 직접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약 10분 밖에 안걸리는! 집에서 감동란 만들기 재료 : 계란, 식초1스푼, 소금 많이!! 생각보다 재료가 너무 간단하네요 ^^ ▲ 1. 물을 끓입니다. ▲ 2. 끓는 물에 식초 한스푼 + 소금 한스푼을 넣어주세요 ▲ 3. 물이 끓는 동안 소금물을 준비해둡니다. 소금을 저렇게 많이 넣었는데도 시판 감동란보다 .. 2018. 3. 2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