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업비트 거래중지/거래종료/상장폐지 코인 대처 (메이드세이프, 퍼스트블러드, 아드니아고라스)

by 꽃솜 2018. 3.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업비트에 메이드세이프를 보유중이였는데 청천병력같은 소릴 들었습니다.
거래중지(거래종료/상장폐지)라니ㅠㅠ

아드니아고라스, 퍼스트블러드, 메이드세이프가 3월9일자로 거래종료된다는 메일이왔네요ㅠㅠ


그나마 다행인점은 암호화폐가 사라지지는 않는다는 겁니다.

​[우려하지 않으셔도 되는 부분]
해당 마켓은 업비트와 비트렉스에서만 거래지원이 종료되는 것으로 해당 암호화폐가 사라지는 것이 아닙니다.
다른 거래소 혹은 개인 지갑으로 출금하시거나, 출금을 원하시지 않는 경우에는 2018.3.9 이내에 매도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업비트 거래중지 / 거래종료 / 상장폐지 코인 대처방안 (메이드세이프, 퍼스트블러드, 이드니아고라스 등)

1. 가장 쉬운 방법은 업비트 내에서 비트코인 또는 원화로 미리 트레이드를 해 놓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코인의 가격이 이미 손해를 본 상황이라면 이 울며 겨자먹기식 방법은 탐탁치 않을 수 있습니다

2. 해외 거래소로 전송하여 거래를 지속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해외전송 방법 (업비트의 경우)

앱 로그인 말고 웹 로그인을 해줍니다. 즉 컴퓨터나 모바일의 웹브라우저로 업비트에 접속합니다.

메이드세이프 출금방법에 대해알아보겠습니다.


1. 먼저 업비트 화면 우측상단위 메뉴를 눌러주세요

​​
2. 원하는 코인을 선택합니다. 저는 메이드세이프를 선택했어요


3. 출금주소에 이동하고싶은 다른 지갑주소를 입력합니다.
메이드세이프 출금수수료는 5메이드, 약 1500원입니다.

출금주소 만드는 법:

출금주소란 해당 코인을 저장하고 거래할 해외 거래소의 지갑 주소를 말합니다.

해외거래소가 해당코인을 거래하는지 확인 후, 그 거래소에 계정을 만들고 거래소의 해당 코인의 deposit 버튼을 누르면 16자리 계좌번호가 뜨는데 이를 업비트의 출금주소로 복사하시면 됩니다.

단, 코인의 종류가 일치하지 않은 지갑으로 전송해 버리면 코인이 사라져버리니 각별히 주의해 주세요.

메이드세이프는 해외거래소 폴로닉스 등에서 거래가 가능합니다. 더 자세한 폴로닉스 등 해외거래소 가입 및 전송방법이 필요하시면 차후 또 포스팅할게요.

지금까지 업비트 거래중지 코인 대처방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코인 이동이 정답이 될 순없지만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길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