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닥스훈트 버코

닥스훈트 디스크 예방

by 꽃솜 2021. 12. 24.
반응형

온열 치료중인 버코 ㅋㅋ

 

닥스훈트 디스크는.. 정말 피할수 없는 병인걸까요

닥스훈트는 5마리 중 1마리의 비율로 디스크 돌출이나 파열을 증가시킬 수 있는 유전자를 가졌다고 합니다. 

그리고 허리가 긴 특징으로 인해서 디스크 질환이 발생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디스크 예방을 위해서는 

강아지 계단 보단 강아지 경사로

저희도 강아지가 쇼파/침대서 뛰어내리는 것이 위험하다는 건 알고 있어서 강아지 계단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버코가 디스크 증상을 보인 후로 경사로로 다 바꿨어요. 수의사 선생님이 경사를 추천해주셨거든요.

계단보다 무리가 덜 간다고 합니다. (미끄럼 방지가 되어있는 강아지 경사로로 바꿔주세요)..

여담이지만 계단보다 경사로가 훨씬 비쌉니다 눈물 ㅠㅠ

계단을 내려갈 일이 있으면 강아지를 안아서 이동시켜주세요. 버코는 13kg지만.. 계단을 내려갈 땐 늘 안아서 옮기고 있습니다.

미끄럼 방지 매트를 깔아주세요

허리/다리에 무리가 가는 것을 방지해준다고 합니다.

아프기전에는 잘 몰랐는데, 마루바닥이 미끄러운지 미끄덩미끄덩? 걷더라구요. . 미안하다ㅠㅠ

버코가 아프기전에 온 집안에 방지매트를 깔아야한다는 이야기를 들었다면, 솔직히 망설였을 거에요.

미끄럼 방지 매트가 비싸기도 하고 인테리어를 굉장히 해칩니다.

하지만 지금은 물불 가릴때가 아니죠. 온 집안에 미끄럼 방지매트를 깔았습니다.

인테리어 공사 후 이사간 집에도 방지매트가 깔려있습니다 ^^;;

사실 전 미끄럼방지매트는 슬개골에 문제있는 친구들에게만 해당되는줄 알았지요. 너무 미안하네요.

체중 관리는 필수

허리가 긴 견종이기 때문에 체중관리를 철저히 해야합니다. 무게가 많이 나가면 허리에 하중이 많이 실려 디스크 위험성이 커집니다.

김버코는 앞다리가 휘어있기 때문에 더욱 체중에 신경을 썼어야 했는 데.. 

닥스훈트의 식탐에 중성화까지 해서 체중조절이 쉽지 않더라구요. 디스크 발병 후 약 2kg를 감량했습니다.


사랑하는 우리 멍이들을 위해 위의 세가지는 꼭 지켜주세요

버코가 주저앉았던날, 얼마나 많이 울었는 지 모릅니다. 인터넷을 다 뒤지며 여러 정보를 얻었었지요. 

병원 추천도 많이 받았고, 정보도 많이 얻었습니다. 닥스 견주분들은 다들 쏘 쓰윗..

저희는 한방병원에서 치료했고 지금은 멀쩡히? 다니고 있습니다.

그리고 꾸준히 체중관리 중 입니다.

사랑스러운 우리 닥스훈트 닥돌이 닥순이들의 허리건강을 기원하며 글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