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비절라인 교정

토끼이빨 인비절라인 후기 -5

by 꽃솜 2018. 2. 12.
반응형

리파인먼트 계획이 나왔습니다.  영상을 찍어놓은게 있는데 보여드릴게요!

 

 

 

4번째 기록에서 보여드린 첫번째 계획과는 많은 차이를 보입니다.

 

 

 

치아교정 시뮬레이션교정전 제 치아상태 시뮬레이션입니다.

 

교정전 치아상태 입니다. 리파인먼트 동영상 속 치아와 완전 다른 느낌입니다. 훨씬 정돈된 느낌입니다. 전체적인 넓이가 많이 좁아진게 보입니다. ! 리파인먼트를 하면서 장치갯수는 18개가 되었습니다. 리파인먼트 1번장치부터 18번까지 다시 착용 합니다. 긴여정이 다시 시작됩니다 :-)

처음 교정을 할때 장치가 25개 정도 되길래 2017년 10월이면 교정이 끝나겠거니 생각했었는데 역시 훨씬 길어지네요. 하지만 사실 처음부터 예상하고 있었습니다. 교정한 친구들이 그랬어요.. 교정은 처음 시작할때 1년 걸린다고하면 2년 걸리고 2년걸린다고 하면 3년걸린다구요.. 

이제 인비절라인에 완벽적응해서 식사할때 빼야하는 번거로움만 빼면 딱히 불편함이 없었기에 큰 좌절없이(?) 현실을 받아들였습니다. 리파인먼트 전 장치들은 앞니쪽이 약간 들뜨는 감이 있었습니다. 교정이 잘 안되면 어떡하나 걱정되는 마음에 의사선생님께 이야기드렸더니 괜찮다고 하셨는데 그래도 신경쓰이셨나봐요 :-) 이런 불편함을 꼼꼼해 체크해주셔서 이번 교정장치는 들뜸없이 아주 딱맞게 제작이 되었습니다 !

 

 

교정사진(2017.11.8)교정기 착용전 사진입니다. 

 

[▲ 2017.11.08 교정기 착용전 사진입니다]

 

교정사진(2017.11.8)교정기 착용 후 사진입니다.

 

[▲ 2017.11.08 교정기 착용후 사진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리파인먼트를하면서 앞니 사이를 갈아냈었습니다.(치간삭제) 그런데 리파인먼트 중에 앞니 크기를 한번 더 갈아낼 예정이랍니다. 앞니를 조금 더 작게 만들기 위해서입니다. 앞니가 워낙커서.. ㅠ 최근 꾀가 많이 늘어서 장치를 안끼기도하고 소홀이 했었는데 이제 다시 정신차리고 열심히 낄 예정입니다. (이게 참 예전에 썼던 글을 옮기니 예정이였습니다 라고 해야할지 예정입니다 라고 해야할지 애매하네요.ㅋㅋ)

 

다섯번째 일기였습니다. 여섯번째로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