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비절라인 교정

토끼이빨 인비절라인 후기 -3

by 꽃솜 2018. 2. 12.
반응형

2017년 4월 ~ 5월 중의 기록입니다. 4월말부터 앞니가 급속도로 붙기 시작합니다. 부모님, 남편, 친구들 다들 너무 신기했고, 그중에 제가 제일 신기했습니다. 이제 장치를 끼지않아도 영구같지 않아보였습니다. (앞니가 많이 붙었기 때문이죠)

 

인비절라인을 시작한지 얼마 안됐을때 남편 회사 동료 아이 돌잔치에 참석한 적이있었습니다. 식사때문에 장치를 빼고있는데 누가 제 앞니를 볼까봐 말도 제대로 못했던 기억이있습니다. 앞니가 너무 많이 벌어져있어서 영구같아서요.. 그때 잠시라도 제 앞니를 보신분들은 많이 당황하을거에요.. 와이어 교정기를 하고있는것도 아닌데 앞니가 너무많이 벌어져 있으니까요..ㅠㅠ

 

하지만 5월이 되면서 앞니가 제자리를 찾아가기 시작합니다.

 

치아교정(2017.4.5)앞니가 아직 많이 벌어져 있습니다.

 

[▲2017.4.5 사진입니다. 앞니가 아직 많이 벌어져있네요]

 

치아교정(17.5.12)2017년 5월 12일 사진입니다. 앞니가 눈에 띄게 붙었습니다.치아교정(2017.5.12)앞니가 많이 붙었습니다,

 

[▲2017.5.12 사진입니다. 앞니가 많이 붙었습니다.]

 

 

2017.5.16  당시 10번째 장치 착용중이였습니다. 확실히 아랫니보다는 앞니(윗니)가 더 빨리 붙었습니다.

치아 이동속도가 빠른편이라 하루 22시간 이상 착용한다면 일주일에 한번씩 장치를 받으러 와도 된다고 해서 일주일에 한번씩 가다가 스스로 느끼기에 좀 무리인듯 싶어서 10일에 한번씩 가기로 했습니다.  (장치를 2주 내내 끼면 좀 헐거워지는 느낌이 있었는데, 1주만 끼니까 그런 느낌이 덜해서 좀 불안한 마음이 있었습니다. 치아가 확실하게 움직인 다음에 다음 장치를 착용하여야 좋을 거 같아서 10일로 조정했습니다. )


5월 16일 전주 주말에는 오른쪽 위/아래 사랑니가 부어서 발치했는데, 아래 사랑니가 신경 근처에 누워있는 바람에 잠실에 있는 치과를 소개받아서 갔습니다. 발치후에도 아무런 지장없이 장치 착용했습니다. 물론 장치에 피가 조금 고이긴 했습니다.


11번 장치 이후에 리파인먼트가 한번 있을 예정입니다. 의사선생님은 치간을 좀 더 삭제했으면 좋겠다고 하셨고, 저는 전문가의 의견에 순종적인 편이라 저도 좋다고 말씀드렸습니다.ㅋㅋ 저보다 훨씬 잘 아시는 분들이시니까요.^^ 비절라인에 큰 흥미가 없던 남편도 제 치아 변화를 보고 흔들리곤 했습니다.

큰 아픔도, 불편함도 없이 (발음은 조금 새긴함) 치아교정을 한다는게 너무 신기합니다. 예전에 썼던 글을 지금 다시 다듬으려니 조금 어색하네요.

인비절라인 치아교정 세번째 일기는 여기까지 입니다. :-) 좋은하루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