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구매 사용후기

린나이 가스 건조기 ! 닥스훈트 털 빠짐 해결!

by 꽃솜 2018. 2. 13.
반응형

2016년 8월! 웹서핑을 하다가 정말 우연히 가스건조기의 존재에 대해 알게됩니다. 3일 내내 남편을 설득해서 가스건조기 설치를 재가 받았습니다!

당시에는 지금처 가스건조기 종류가 다양하지 않아서 LG/린나이 2가지 선택지가 있었습니다. 지금은 훨씬 다양한 종류의 건조기가 나오고, 기능도 다양해졌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넓어졌죠!뒤늦은 리뷰지만 좁은 세탁실에 설치하기엔 린나이 가스건조기도 나쁘지 않기때문에 이렇게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먼저 가스건조기의 장단점 입니다.

 

 

[장점] 말이 필요없습니다. 가스건조기라는 존재 자체가 장점입니다.

 

1. 거실이 훤해집니다.

린나이 가스건조기 설치 전 까지 저희는 3개의 빨래 건조대를 사용했습니다. 가스건조기를 설치하면서 다 창고로 들어갔습니다.

빨래 건조대가 은근히 자리를 많이 차지했는데, 건조대가 정리되니 집안이 훤해졌습니다.

2. 빨래에 붙은 각종 먼지, 머리카락, 강아지 털이 털립니다.

빨래에 붙은 각종 먼지, 머리카락이 털린다는 건 검색을 통해 알고있는 사실이였습니다. 하지만 항상 골칫거리였던 닥스훈트 털까지 털린다는 건 예상치 못했는데 의외의 감동이였습니다. 아시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닥스훈트 털은 짧고 박히는 털이라 옷에 묻으면 털어내기 쉽지 않습니다.

근데 또 털은 어마무시하게 빠집니다. 털을 뿜뿜 뿜어내면서 다닙니다 ㅠ 그래서 찍찍이를 들고 하루종일 뜯어도 잘 사라지지 않죠.. 예전에 침대청소하면서 노란박스테이프 한 통을 다 쓴 기억도 있습니다.;; 침구청소기를 사야하나 이걸 도대체 어떡해야하나 고민이 많았는데 의도치않게 문제가 해결됐습니다.

물론 가스건조기가 닥스훈트 털을 100% 털어내진 못하지만 전 정말 만족합니다.

(저희집은 LG 스타일러도 사용하고 있지만 털을 털어내는 능력은 가스건조기가 훨씬 탁월합니다.)

3. 이불 등을 당일 세탁해서 쓸 수 있습니다.

4. 가스요금이 크게 늘지 않았고, 가스사용량도 비슷합니다. 경제적입니다.

5. 집 먼지가 줄어들었습니다. 우리도 모르게 빨래에서 나오는 먼지가 엄청 났나봐요.. 집 먼지가 눈에 띄게 줄어듭니다.

6. 빨래가 보송보송 합니다. 특히 수건이 뽀송뽀송해집니다.

 

[단점]

1. 약간의 소음이 있습니다.

2. 린나이 가스건조기는 크기가 작아서 두꺼운 이불은 잘 안마릅니다. 한번 건조하고 빼서 다시 넣고 건조하고.. 3번정도 해줘야합니다.

3. 부피가 큰 이불의 경우는 건조기에 넣기 힘듭니다. - LG나 삼성건조기를 쓰면 해결될 문제네요!

4. 고급진 옷들은 옷감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신혼부부라 세탁량이 많진 않지만 빨래를 돌리고 널고 걷는건 은근히 귀찮은 일이였고, 특히 빨래에 붙어있는 먼지+머리카락+닥스훈트 털을 볼때마다 찝찝했습니다. 빨래 건조대 밑에 뿌려져있던 닥스훈트 털도 엄청 났구요.. 저희 세탁실이 유난히 작아서 저희는 린나이 가스건조기를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타공을 할 필요가 없는 것도 선택의 이유였어요. 당시 LG건조기는 타공을 했어야 했거든요.

 

 

린나이 가스건조기 설치사진작은 공간에 설치한 가스건조기입니다.

 

 

[▲린나이 가스건조기 설치 사진입니다. 귀여운 사이즈 입니다]

 

 

가스건조기 먼지 필터가스건조기 먼지필터에 쌓인 먼지 사진입니다.

 

[▲세탁물에서 나온 먼지 사진입니다 ;; 어마어마합니다.]

 

빨래를 손쉽게 건조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지만, 먼지제거와 털 제거에 별 다섯개를 주고싶습니다. 그리고 굵은 강아지털 (닥스훈트 털) 제거에 좋습니다. 린나이 가스건조기 후기였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