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구매 사용후기

다이스키 애견 이동가방, 닥스훈트 이동가방

by 꽃솜 2018. 2.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이스키 애견 이동가방 리뷰입니다. 다이스키 가방을 살때도 폭풍 검색을 했지만 후기가 없는 편이길래 이렇게 글을 써 봅니다.

 

저희집 닥스훈트 버코도 깜찍한 이동가방에 담겨? 다닐때가 있었습니다. 권장 수용무게가 6키로인 해피파우 가방을 사용했었죠

하지만 버코는 무럭무럭자라 가방구입 당시 9키로가 되었습니다. 버코는 길이도 남다르고 크기도 남다른 닥스훈트 입니다.

(저는 버코보다 큰 닥스훈트를 아직 본 적이 없습니다. 현재는 11~12키로입니다...)

 

크기가 커지고 길이가 길어지면서 가방이 너무 비좁아지기 시작했고, 가방끈이 떨어지는 사고가 생길까봐 늘 조마조마했습니다.

 

그래서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는 우리집 닥스훈트를 위해서 무게를 견딜 수 있고 내부 공간이 넉넉한 이동가방을 사주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애견카페에 가서 물어보기도하고, 인터넷 폭풍검색도 해본결과 버코를 수용할 수 있는 강아지 이동가방은 다이스키 가방으로 결정 되었습니다.

 

(이후 버코가 더 크는 바람에 또 캐리어형 가방이 아닌 다른 가방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이후에 후기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스키 백팩/ 캡틴아메리카 구매후기 입니다]

 

둘 중 어느가방으로 할까 고민하다가 캡틴아메리카 다이스키 가방 디자인이 귀엽길래 오른쪽 가방으로 선택했습니다.

 

구입 시 가방과 다이스키 전용 캐리어를 함께 구입했습니다.

가방 뒷 부분에 캐리어를 끼우면 강아지 이동 캐리어가 됩니다.

 

 

 

등에 매고 다니는 것 보다 훨씬 편안합니다. 가방무게+강아지 무게까지 있다보니 등에 매면 나도모르게 몸이 뒤로 휘청거림을 느낄 수 있습니다.

처음엔 캐리어를 사용하지 않고 뒤로 매고 다니다가, 뒤로 넘어질 것 같아서 앞으로 매고 다니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힘듦은 마찬가지였죠.

 

 

강아지가 KTX를 탈때는 얼굴이 보여선 안된다고합니다. 저렇게 있다가 케이티엑스 출발후에는 안으로 들어갔어요

 

직접 써보고 쓰는 다이스키 강아지 이동가방 장단점입니다.

 

장점
1. 수납공간이 많습니다(휴지/물/리드줄보관용이)
2. 어깨끈이 넓어서 편안합니다.
3. 캐리어도 너무 빨리 끌지 않는다면 안정적임 (빨리 끌면 분리되기도 합니다.)
4. 캐리어+백팩 두 가지로 다 쓸 수 있어서 효율적입니다.
5. 안에 탈출방지 고리가 달려있어서 강아지가 가방에서 튀어나가는 걸 방지할 수 있습니다.

 

단점
1. 캡틴아메리카 가방은 지퍼가 아니라서 가방 뚜껑 사이로 계속 얼굴이 삐져나옵니다. (+가방뚜껑/가방 사이에 얼굴이 껴서 켁켁거립니다)

 

2.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캐리어를 빠른 속도로 끌면 가방이랑 캐리어가 살짝 분리됩니다.

  (가방에 캐리어를 끼우는 형태라서 가방 밑부분은 고정이 안됨. 하지만 살살 끌면 큰 문제는 없습니다.)
3. 가방 자체 무게가 좀 많이 나갑니다.  당시 버코+가방 다하면 12-3kg는 됐어요... 휘청휘청
4. 이건 버코만의 문제였고 이 문제 때문에 가방을 한번 더 바꾸게 됩니다.    
   가방 가로 길이가 버코에비해서 짧은 편이 있었어요. 하지만 저렇게 생긴 이동가방중에서는 다이스키가 제일 큰편이였기 때문에 선택지가 없었습니다.

   일반적인 닥스훈트사이즈라면 사용에 무리가 없을 겁니다. 하지만 버코는 너무 큰 나머지.. 허리를 동그랗게 말고 있어도 가방이 좀 작았습니다. 

   그래서 늘 가방 안에서 민원이 폭주하곤 했습니다. 그리고 닥스훈트 특성상 허리에 신경을 많이 써줘야 하는데 허리가 아플까 걱정도 됐습니다.  
   흑 그렇지만 검색결과 다이스키 가방이 제일 큰 가방이여서 어쩔수가 없었습니다. (다이스키가방 가로 48cm, 버코 허리길이만 48cm...)

 

 

열심히 써 본결과 나보고 다시 다이스키 이동가방을 사라고 한다면 저는 캡틴아메리카말고 일반형을 살 것 같습니다.
켁켁 거리는 저 부분이 넘 마음 아프기 때문이죠 ㅠ 머리를 못내밀게 아예 지퍼로 닫아버리는게 서로에게 좋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디자인이 이쁘다고 골랐는데 이런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그래도 캐리어는 나름 편하고! 닥스훈트 버코가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 다이스키가방에 감사하며ㅋㅋㅋ

다이스키 애견 이동가방 리뷰를 마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