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비절라인 교정

토끼이빨 인비절라인-7(세번째 리파인먼트)

by 꽃솜 2018. 2. 23.
반응형

그저께 치과에서 인비절라인 장치가 도착했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이전 장치를 2~3주정도 하고있었더니 장치가 많이 누래졌었는데 얼마나 반가웠는지 몰라요. 커피를 많이 마시니까 교정기가 계속 누래지네요. 하지만 커피는 포기할 수 없습니다ㅠ.ㅠ

앞니 중심선 표시앞니 중심선이 맞지 않습니다.

[ ▲ 저 중심선을 맞출 계획입니다.]

세번째 리파인먼트! 이번 교정은 어금니교합맞추기+앞니 중심선 맞추기+아랫니 교정덜된 부분 정리가 목적입니다.

인비절라인 어태치먼트 제거인비절라인 어태치먼트 제거한 모습입니다.

[ ▲ 인비절라인 어태치먼트 제거사진입니다.]

완전 새로운 교정 계획이 나오면서 치아에 붙어있던 어태치먼트를 다 제거했습니다.

근 1년만에 아무것도 없는 맨들맨들한 치아를 느꼈어요. 어태치먼트를 제거하고 거울을 보니 어태치먼트가 있을 때와 느낌이 엄청 달랐어요. 정말 교정된 치아처럼 보여요. 감동입니다. 어태치먼트가 있을 때는 좀 삐뚤삐뚤해보였는데 지금은 가지런해서 너무 좋아요. 하지만 2주뒤에 새로운 어태치 먼트를 붙일 예정이랍니다.

앞니 어태치먼트원래 붙어있었던 어태치먼트입니다. 앞니에 3개가 붙어있었어요.

[ ▲예전 어태치먼트 부착 사진입니다. 앞니에 총 3개의 어태치먼트가 붙어있습니다.]

1,2번째 교정때는 앞니에 어태치먼트가 3개나 붙어있었어요. 이번 교정계획에는 앞니엔 어태치먼트가 없습니다. 그래서 교정기를 껴도 교정티가 덜나네요.

인비절라인은 위와 같은 봉투에 장치가 하나씩 들어있어요! (제가찍은 사진은 아니고 읽는 분들의 이해를 위해서 인터넷에서 찾았어요)

인비절라인 케이스인비절라인이 단계별로 분리되어 들어있는 케이스에요!

+ 휴대폰 사진함 뒤적거리다가 제 봉투? 케이스?를 찾았어요! 첫 계획 당시 봉투인거같네요!

봉투?에 보면 [1 of 총 장치갯수]라고 적혀있어요. 그걸보고 의사선생님 설명이 없어도 '아 이번 계획은 장치가 몇개구나'를 알 수 있습니다. 저도 어제 슬쩍 봤는데 [1 of 18]이라고 돼있었습니다. 장치가 총 18개가 나왔나봐요. 그럼 장치 교체기간을 보수적으로 2주로 잡으면 총 36주네요! 약 9개월 정도 걸리겠습니다. 물론 더 짧게, 혹은 길게 조정될 수 있어요.

앞니에 어태치먼트가 없으니 입 다물기에도 조금 더 편해요. 엄청 작은 어태치먼트였는데 느낌은 많이 다르네요!

2주뒤에 어태치먼트를 붙이고 다시 후기 남기겠습니다. 그때까지 감기조심하세요!

인비절라인 장치착용3번째 리파인먼트 장치착용 사진입니다.

3번째 리파인먼트 1번 장치 착용 샷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