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비절라인 교정

토끼이빨 인비절라인-8 어태치먼트 부착

by 꽃솜 2018. 3. 8.
반응형

치과에 다녀왔습니다. 오늘은 지난 번 떼어냈던 어태치먼트를 새로운 계획에 맞게 다시 붙였어요.

매끈매끈했던 맨 치아도 이제 당분간 안녕입니다.

 

 

인비절라인 교정 장치인비절라인 교정 장치

 

지난번 포스트에서 이번(리파인먼트 후) 장치는 18개라고 말씀드렸는데, 오늘보니 19개네요ㅜㅜ

2주*19개 = 38주, 대략 10개월 정도 걸릴 예정입니다.

(교정을 진행하다가 치아 이동속도가 빠르다고 판단되면 장치 교체시기를 1주일로 줄이기도 합니다.

그러면 기간이 더 줄어들겠네요! 물론 교체시기 축소 결정은 의사선생님이 하세요ㅋㅋ)

 

오늘은 위의 봉투에 들어있는 2번째 장치를 받아왔습니다.

 

 

인비절라인 교정

 

사진에서는 잘 안보이지만 종이 윗 부분에 보면 치료기한 만료일(Treatment expiration date): 16/01/2022라고 적혀있어요.

저는 풀패키지라 2022년 1월 16일 까지 계속해서 재교정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 교정이 끝난 후에 이가 다시 벌어지거나 틀어지면 재교정할수있어요! 인비절라인 풀 패키지의 장점입니다.

 

위 사진대로 어태치먼트를 부착했습니다. 치아 그림 안에 파란색 점 보이시나요? 그게 바로 어태치먼트랍니다.

작년에 어태치먼트를 붙일 때는 인비절라인이 처음이라 어떻게 붙였는지도 몰랐었어요.

하나하나 붙였다고 생각하고 "어떻게 위치를 정확하게 붙였을까?!" 신기해했는데 오늘 보니 어태치먼트 템플릿이 있었네요.

틀에 맞춰서 붙이는 건가봐요ㅋㅋ 저도 직접 보진못했지만 느낌상 지점토 찍어내듯이? 붙이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빨간색 표시 보이시나요. 저 부분 치간을 각각 0.3mm, 0.5mm 삭제했어요.

지난 번에 치간삭제할 때보다 머리가 덜 울린다 싶었더니 기계를 바꾸셨다고 해요. 훨씬 편하게 치간삭제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인비절라인 교정어태치먼트 부착

 

2번 장치 착용 사진입니다. 앞니에 어태치먼트가 없어서 좋습니다. 그런데 오른쪽 송곳니 어태치먼트가 유독 튀어나와있어서

덧니처럼 보여요ㅋㅋ 확실히 맨 치아 일때보다 어태치먼트가 붙으니 교정기가 훨씬 빡빡합니다.

 

지난번 어태치먼트가 붙어있었을 때는 교정기를 한손으로 자유자재로 뺐는데 이번 어태치먼트는 교정기 빼기가 좀 까다롭네요.

치과에서 장치를 빼다가 어금니쪽에 새로붙인 어태치먼트가 떨어져서 다시 붙이기도 했습니다.ㅋㅋ

 

 

인비절라인 교정 어태치먼트

 

치아가 인상에 미치는 영향이 참 큰거같아요. 맨 치아일때와 어태치먼트를 붙였을 때의 느낌이 많이 다릅니다.

아까 말씀드린대로 덧니처럼 보이는 어태치먼트 때문일까요? 계속보니 나름? 귀엽네요ㅋㅋ

 

인비절라인 교정 어태치먼트

문제의 어태치먼트 사진입니다ㅋㅋ 많이 튀어나왔죠? 이런점 때문에 어태치먼트만 붙이면 이가 다시 삐뚤삐뚤해 보여요ㅠ.ㅠ

그래도 정교한 교정을 위해 꼭 필요한 장치니 감수해야합니다ㅠ

 

치과에서 장치를 끼고 빼고 해보다가 어태치먼트가 떨어지는 바람에 다시 붙이는 해프닝 후 갑자기 어태치먼트가 떨어지면 바로 달려와야하는지 여쭤놨어요. ㅋㅋ

바로 달려올 필요는 없다고 하시네요. 그래도 떨어지지 않게 나름 살살 장치를 탈 부착?해야겠습니다.

 

하루에 22시간 장치 착용하기를 다짐하며 글을 마칩니다. 2주뒤에 뵈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