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구매 사용후기

귀리우유 다이어트 도전! 귀리볶는 법

by 꽃솜 2018. 2.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귀리에 대해 포스팅 합니다.

얼마전 친구가 귀리우유 다이어트에 대해 알려줬어요. 뱃살을 빼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아침 대용으로 먹으면 좋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그날 점심시간에 유기농 마트에 들러 당장 귀리를 사왔습니다. "귀리"라는 단어는 익숙한데 막상 귀리에 대해 아는 건 별로 없는 것 같아 귀리에 대해 공부해보았어요. 귀리는 중앙아시아가 원산지인 벼처럼 생겼어요. 최근 타임지 등에서 슈퍼푸드로 선정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동의보감에도 귀리에 대해 "성질이 순하고, 맛이 달고, 간과 췌장의 기운을 보강한다"라고 언급되어 있다고 합니다. 귀리는 영어로 오트(Oat)에요. 오트하면 바로 생각나는게 바로 오트밀이죠. 귀리는 식감이 다소 거칠기 때문에, 이를 먹기 편하도록 껍질을 벗기고 볶아 부스거나 압착한 것이 바로 오트밀(Oatmeal)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오트하면 아비노의 바디로션이 생각나요. 성분인 오트를 메인으로 광고하는 만큼 귀리의 보습력이 뛰어나다는 거겠죠? 귀리우유 만드는 법을 포스팅하기에 앞서 귀리의 여러가지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귀리는 중성지방을 낮추며, 당뇨, 고혈압과 같은 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그리고 단백질과 칼슘, 칼륨, 철분 성분이 풍부하여 성장기아이들에게 좋고 빈혈,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쌀보다 단백질이 2배나 높다고 합니다. 또한 수용성 식이섬유인 베타글루칸이 풍푸하게 함유되어있어 면역력 향상과 암세포 증식 억제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중요한 효능으로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귀리는 백미에 비해 영양분이 풍부하고 칼로리도 현미에 비해 더 낮은 편 입니다. 쌀과 비교해 식이섬유가 12배나 높으며 당 지수가 낮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좋은 귀리도 부작용이 있습니다. 귀리에는 퓨린성분이 들어있어 신장결석을 일으킬 수 있으니, 신장이 나쁘신분들은 피하시는 것좋습니다. 또한 초기 임산부의 경우 유산의 위험성이 증가할 수 있으니 이럴 경우에도 지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위장이 안좋으신분들은 많은 양을 섭취 시 배탈이나 설사 등이 올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합니다.

귀리의 여러 효능을 보고 하루라도 빨리 귀리우유를 먹어보고싶어 얼른 집에 달려갔어요. 

3시간 불린 귀리

먼저, 귀리를 깨끗히 씻어주시고 부드러운 식감을 위해 귀리를 30분~3시간 정도 불려주세요. (저는 3시간동안 불렸어요) 3시간 정도 불리시면 위의 사진처럼 됩니다.

귀리 물기빼기

체에 받쳐 물기를 빼주시고 중불에서 저으며 볶아 주세요(기름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귀리가 탁탁 튀면 불을 조금 줄여주세요.

볶은 귀리만들기귀리 볶기우유에 타 먹을 귀리를 볶는 중입니다.

꼭꼭 누르면서 볶으면 식감이 좀 더 좋아진다고 합니다.

볶은 귀리 식히기

귀리를 식힌다음 냉장 보관합니다. 냉장고에서 2~3일정도까지 보관하는게 좋다고 하니, 소량씩 볶아서 드시는게 좋습니다.

볶은 귀리 완성 후 이렇게 우유에 타서 아침대용으로 먹고 있습니다. 2큰술 넣어서 먹고 있어요! 귀리가 약간 딱딱한 감도 있긴하지만 꼭꼭 씹어먹으니 고소하고 맛있어요. 3시간 불렸는데도 딱딱함이 느껴지는데 30분 불리면 먹기 좀 힘들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ㅠㅠ 그리고 사무실이라 숟가락없이 우유만 마시려고하니까 귀리가 자꾸 밑으로 가라앉아서 먹기 힘드네요ㅠ.ㅠ 숟가락은 필수에요

그럼 지금까지 귀리우유 다이어트에 대한 포스팅이 였습니다. 열심히 해보고 성공하면 귀리 다이어트 후기도 올려볼게요!!!!

 

2번째로 귀리 볶아보고 내용 추가합니다.

8시간 이상 불린 뒤 볶으니 과자처럼 바삭바삭 씹혀요. 여전히 좀 딱딱한 감은 있지만 3시간 불렸을때랑 비교가 안되네요.

귀리다이어트하고싶은데 이가 안좋으신분들은 많~이 불리세요 :-)

 

<script async src="//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script> <script>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google_ad_client: "ca-pub-2774277498796362", enable_page_level_ads: true }); </script>

 

 

반응형

댓글